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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어
문장에서 행동의 주체가 되어 행동을 하는 존재로 ~은 는 이 가 로 해석 합니다.
나~는+간다 +학교에
2.술어
주어가 하는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내는 것으로~ 하다 ~다로 해석되며 동사와 형용사가 그 역할을 합니다 .
나는+간~다 +학원에
3.목적어
어떤 동작의 대상이 되는 것으로~을 ~를로 해석하며 목적어가 장소로 사용될겨우 ~에로 해석됩니다 .
나는+간다 +학원~에
4.관형어
명사나 대명사 앞에 놓여 사람 사물을 묘사하거나 성질 상태 시간 장소 등을 수식하고 제한하는 성분으로 한정어 라고도 합니다 .
나는+간다 +~피아노+학원에
5.부사어
술어 (동사 형용사 )앞에 놓여 동작의 시간 장소 상태 정도 부정 등을 말해 주는 성분으로 부사어라고 합니다 .
나는+걸어서+간다 +피아노+학원에
6.보어
술어뒤에 쓰여 동작의 결과 정도 횟수 시간 가능 등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 입니다 .
중국어 기본 문장구조
동사술어문
동사가 술어 역할을 하는 문장을 동사술어문이라고 하는데 주어 동사 순서대로 말하며 ~을 ~를로 해석되고 목적어는 문장 맨 끝에 옵니다 .
주어 + 동사+목적어
我去学校。
나는 간다 학교에
问,教,还,递,送,收,给,交,称,借,告诉,通知,叫 등의 동사는 목적 어 두 개 갖기도 하는데 간접목적어는 앞에 직접 목적어는 뒤에 놓습니다
주어 + 동사+간접목적어 +직접목적어
我问她该把它放在哪里。
나는 그녀에게 그것을 어디에 두어야 하는지 물었다.
她给我拍了封电报。
그녀는 내게 전보를 쳤다.
동사 술어문 부정
不를 써서 부정을 하는데 부사기 때문에 동사 앞에 옵니다 .
不는 동작 동사 앞에 놓여 의지를 부정합니다 .
不说一句话 。한 마디도 말하지 않다.
那我不去了。 그럼 나는 안 가겠소.
항상 있는 사실이나 습관 에 사용됩니다 .
我不看电影。나는 영화를 보지 않아요.
관습적이거나 의지에 의한 것인 경우 과거라도 부정 할 수 있습니다
我从来不迷信,算什么命?
나는 아직껏 미신을 믿지 않는데, 무슨 점을 친단 말인가?
不는 비 동작동사의 부정에도 쓰입니다
我不像我爸爸。 나는 우리 아빠를 닮지 않았다
형용사 술어문
사람과 사물의 성질이나 상태에 대해 묘사해
형용사가 술어 역할을 하는 것을 형용사 술어문이라고 합니다 .
어떤 사실에 대해 구체적으로 묘시 하는 상태 형용사에 的를 붙여 술어가 되는데,
这是明明白白的道理,还用我多说吗?
이건 명명백백한 이치인데, 굳이 내가 여러 말 할 필요가 있을까?
地下室里黑洞洞的,什么也看不见
지하실은 깜깜해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사물의 속성을 나타내는 성질 형용사 는 어떤 성질을 가졌는지 나타내지만, 문장을 구성 하는데 필요한 말하는 이의 마음 태도가 빠져 정도부사 很을 사용해 문장을 성립 시키는데 그런 문법 필요에 의해 들어가며,습관적으로 붙여 말하는 것으로 很은 가볍게 발음 해야 하며 매우의 의미는 담겨 있지 않습니다.
매우의 의미로 사용할 때는 很을 강하게 발음 해야 합니다 .
형용사는 주어의 상태를 표현하므로 목적어(~을,를)를 수반하지 않습니다.
你(很)美丽
너는 예쁘다
또 정도부사 真 ,有点儿사용 해 형용사 술어문 만들기도 합니다
你真幸福啊!
너는 정말 행복하네!
他有点老相。
그는 좀 겉늙었다.
他有点罗锅儿 。
그는 약간 등이 굽었다.
#형용사를 쓸 때 很을 붙여서 표현하지만 질문 할 때는 很은 생략합니다 .
我很饿。 나는 배고프다
你饿吗? 너 배고프니?
#형용사 술어문에서 很이 생략되면 비교의 의미가 있습니다 .
我很富。나는 매우 부유하다.
她很穷。그녀는 매우 가난해요.
我富,她穷。 나는 부유하고 그녀는 가난하다
형용사 술어문 부정을 형용사 앞에 不붙여 부정을 나타냅니다
今天天气不冷。 오늘 날씨 춥지 않다
很을 사용해 부정문을 만들 때는 부정의 판단 인정을 나타내는 말이기 때문에 很 사용하지 않습니다。
不很 함께 존재한다면 반드시 번역 해야 합니다
我朋友不很帅。
내 친구는 그렇게 멋지지 않다
我朋友很不帅。
내 친구는 아주 멋지지 않다
중국어의 기본 문장구조
주어+ 술어+ 목적어
我 去 学校。
저는 학교에 갑니다.
수식어가 문장에 들어가 있는 경우
주어 +술어 +보어+관형어+목적어
我 写 完了 一段 文章
나는 한 단락의 문장을 다 썼다.
관형어 +주어 +술어 +보어+관형어+목적어
我的 姐姐 写 完了 一段 文章
내 언니는 한 단락의 문장을 다 썼다.
관형어 +주어 + 부사어 +술어 +보어+관형어+목적어
我的 姐姐 在图书馆 写 完了 一段 文章
내 언니는 도서관에서 한 단락의 문장을 다 썼다.
부사어 +관형어 +주어 + 부사어 +술어 +보어+관형어+목적어
今天下午 我的 姐姐 在图书馆 写 完了 一段 文章
오늘 오후에 내 언니는 도서관에서 한 단락의 문장을 다 썼다.
명사술어문
명사술어문은 주로 회화체에 쓰이는데 명사 명사구 수량사 등이 직접 술어가 되는 문장을 명사술어문이라고 하는데 주로 시간이나 본적 연령 수량 등을 나타낼 때 사용합니다
주어를 설명하고 묘사하는 문장으로 부정 형식은 없습니다。
반박을 할 때는 是라는 동사 부정 형 不是 로 부정합니다
明天星期六。내일은 토요일이다
现在几点?지금 몇 시예요?
今年2017年。 올해는 2017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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